일드 상류계급~ 후쿠마루 백화점 외판부~ (다케우치 유코)

#개인의 취향|2020. 11. 9. 00:30

일드 상류계급~ 후쿠마루 백화점 외판부~ (다케우치 유코)

 

 

1. 일드 상류계급~후쿠마루 백화점 외판부~ 기본정보

 

- 제목 : 상류계급~ 후쿠마루 백화점 외판부~ (上流階級 ~富久丸百貨店外商部~)

- 출연 : 다케우치 유코, 사이토 타쿠미, 다케나카 나오토, 다나카 테츠시, 아사노 유코, 와타나베 잇케이, 다카하타 아츠코, 쿠사카리 마사오

- 방영 : 2015.01.16~2015.01.16 (1부작) / 후지TV

 

2. 일드 상류계급~ 후쿠마루 백화점 외판부~ 줄거리

 

 

이 드라마는 고베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다케우치 유코가 연기하는 '사메지마'는 고베의 후쿠마루 백화점에서 오랫동안 일을 해온 여성이에요. 과거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절에 한 외판원이 원하던 생일 케이크를 준비해준 게 인연이 되어 지금은 후쿠마루 백화점에서 전체 매출의 30%를 담당하는 영업부서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영업부서는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1과와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2과로 나뉘는데, 사메지마는 영업2과의 유일한 여성 직원입니다. 

 

 

영업2과는 부유한 집을 돌아다니며 영업을 합니다. 필요한 제품을 준비해주기도 하고, 필요할 듯한 물품을 제안하기도 하죠. 이런 영업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사메지마는 영업실적을 올리지 못해 고민이 많습니다. 이번 달 실적인 1500만 엔을 달성하지 못하면 어떤 처분을 당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에요. 이런 상황이기에 더욱 열심히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지만, 고객과의 트러블이 생기는 등 여러 어려움이 생겨납니다. 

 

 

어려움을 잘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와중에 고객 한 분이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습니다. 태국인인 가족들은 전구로 장식을 하는 등 태국식 장례를 준비해달라고 요청해요. 하지만 연말이기에 전구 장식을 준비하기가 너무나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어떻게든 고객의 요구를 들어주고 싶었던 사메지마는 자신의 실적을 깎아가면서까지 장식들을 겨우겨우 준비를 해나갑니다.

 

 

그 마음을 느낀 영업2과 동료들도 결국엔 사메지마를 돕기 시작해요. 장례를 무사히 치르고, 빌린 전구 장식들도 다시 돌려주고, 겨우 한 숨 돌리게 된 사메지마! 실적은 이번 달 할당량인 1500만 엔에 턱없이 부족합니다. 다른 곳으로 전출을 갈 수도 있는 상황이에요. 하지만 사메지마는 자신이 도움을 준 고객들의 요청으로 인해 후쿠마루 백화점 영업 2과에 남을 수 있었습니다. 

 

2. 일드 상류계급~ 후쿠마루 백화점 외판부~ 주관적인 감상

 

 

손님의 미소를 보기 위해 노력하는 게 좋고, 300엔 케이크를 팔든 300만 엔의 다이아를 팔든 중요한 건 손님이 기뻐하는 것뿐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메지마 상!! 내용이 일본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사메지마 상의 남편은 좀 안타까웠어요. 일 때문에 남편은 도쿄에, 아내는 고베에 있는 상황이에요. 그런데 아내는 일에 마음과 정신이 집중되어 결혼기념일도 잊을 정도입니다. 오랜만에 도쿄에 올라와서도 남편과 약속한 저녁식사보다는 급하게 잡힌 고객과의 약속이 먼저였죠.

 

이해가 가는 점도 있지만, 남편의 입장에서는 참 서운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니나 다를까 결국엔 남편이 이혼을 요구했어요. 1화로 끝나는 드라마이기에 이후의 내용이 나오지는 않았는데, 이 부부의 관계가 결국은 헤어짐으로 끝날지 다시 관계 개선을 해서 행복한 결혼생활로 이어질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다케우치 유코 상의 새로운 작품을 다시 만날 수 없는 게 안타까웠습니다. 

 

댓글()